메뉴 건너뛰기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사진자료실

  • 자료실
  • 사진자료실

시각경보기 전달사진.jpg

청주서부소방서는 202619(), 장애인가족의 화재 안전 강화를 위한 시각적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청주서부소방서에서 추진 중인 ’25~’26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시각적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사업과 연계하여 마련되었으며, 화재 발생 시 소리 인지가 어려운 장애인의 신속한 대피와 인명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지원은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된 서원구 및 흥덕구 소재 모든 장애인 가정에게 제공하되, 특히 화재 경보 인지가 어려운 시각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아울러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청주서부소방서는 이번 시각적 단독경보형감지기 무상 보급을 계기로 장애인가족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소방안전 교육, 화재 예방 상담 등 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청주서부소방서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가족의 화재 대응 능력을 높이고,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안전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소방안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용순 센터장은 이번 시각적 단독경보형감지기 기증은 장애인가족의 일상 속 안전을 한층 강화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가족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연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가족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안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